현재접속자 : 813 | 즐겨찾기추가
인기키워드 : 파리바게뜨 | 카페베네 | 롯데리아 | 뚜레쥬르
  저희 회사는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및 외식사업체의 양도양수를 주업무로 하는 인큐베이팅 회사입니다. 일반적인 부동산(공인중개사무소)에서 행하는
중개대상물을 중개하는 회사가 아니며, 저희가 광고하는 사업체(창업상품) 또한 중개대상물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예비창업자, 컨설팅업체,
기타 제휴업체 등이 제공한 정보나 이들로부터 수집한 정보가 본 사이트 상에 게재될 수 있도록 웹 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을 뿐이므로 당해 정보의
정확성이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당해 정보를 이용한 거래 및 제반 법적 문제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작성일 : 19-07-02 10:23
제목 창업자 본인에 대한 점검3가지
작성자 김태환 휴대전화

지금부터 말씀드릴 사항들은 일반적인 듯하지만 결코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만약 지금부터 말씀 드릴 3가지 실천사항들이 ‘조금 힘들겠다’ 라고 느끼신다면 창업을 안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두 가지는 정말 자신 있는데 한 가지가 아주 조금 미흡할 것 같다’라고 생각되셔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족과 본인을 위해 창업을 안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수많은 점포들이 도전을 하고 그 중 일부의 점포들이 성공하고 그 중 또 다시 일부의 점포만이 장기적인 성공, 즉 롱런에 들어갑니다. 이 단계를 무사히 거쳐 통과하실 때 앞의 여러 가지 조건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창업자 본인의 마음가짐이 되겠습니다. 다음 세가지 사항을 가벼이 여기지 마시고 냉정하게 자신을 돌아보신 후 창업을 하는 것이 맞겠는가에 대해 마지막으로 한번 더 심사숙고 하시기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다음의 3가지 입니다. 

첫째, 품질관리
생고기를 팔다가 장사가 잘 되면 냉동고기를 팔다가 망해버리고 마는 일. 이렇게 장사하면 누구나 망한다는 것을 아는 요즘입니다. 제가 여기서 말씀 드리는 품질 관리란 그렇게 크고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기술적인 부분입니다. 일정하게 제품의 맛과 양, 모습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가 입니다. 고객이 지난 번에 내가 28,400원 내고 먹었던 것이 만족스러워서 친구와 함께 그것을 오늘 같은 값을 내고 먹으러 왔습니다. 그런데 모양이 다르고 맛이 다르고 양이 다르다면 고객은 다시 방문하지 않습니다. 다시 방문할 수 없습니다. 다음 번 방문에서 어떤 음식이 나올 지 모르는 상태에서 또 누군가와 동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품질은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스스로 알고 있는가를 자문하시고 창업에 임하셔야겠습니다. 된장찌개를 세 번 끓였는데 세 번 다 맛이 다르다면 된장찌개 전문점은 창업하시면 안 되겠습니다. 

둘째, 건강관리
창업은 잠이 오지 않는 일입니다. 오픈 하기 한 달 전,오픈 하고 한 달 후. 대부분의 창업자 분들은 불안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필자 역시 그러했습니다. 베란다에 나가서 냉수 한 사발 마시면서 ‘내가 과연 잘한 일인가?’를 계속 자문하게도 됩니다. 이런 와중에 건강이 쉽게 무너집니다. 장사는 체력전입니다. 내가 이마에서 식은땀이 나고 기침이 나면 고객에게 웃을 수도 깨끗한 음식을 제공할 수도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경험이 쌓이면서 곧 적응하여 매장을 잘 운영하시게 됩니다. 하지만 그때까지의 몇 달은 그 후의 몇 년보다 고되기 쉽습니다. 미리 체력을 비축하시어 창업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평소의 건강을 100이라고 하면 창업을 개시하고 몇 달간은 50을 쓰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필자는 의사도 상담사도 아닙니다만 이 시기에 힘들어 건강을 잃고 순차적으로 매상을 잃는 분들을 종종 보았습니다. 창업의 결심을 하셨다면 우선 건강한 몸 만들기에 돌입하셔야 합니다. 건강이 있어야 정서적 여유가 있고, 정서적 여유가 있어야 고객에게 미소가 전달 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시작하셔도 건강은 늦습니다. 오늘 100의 건강을 200으로 만드셔서 창업에 임하시기를 간곡히 부탁 드리겠습니다 

 

셋째, 초심관리
변합니다. 누구나 간절히 성업을 바라고 “성업만 되면 누구보다 극진히 손님을 모시겠습니다.”라고 결심하지만 변합니다. 그리고 그 변한 것을 누구보다 먼저 손님이 알게 됩니다. 제가 자주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좀 바빠서요.”
라고 손님께 사과 인사를 드렸더니 손님께서 이렇게 말씀 하시더랍니다.
“아, 그러세요. 그럼 곧 안 바쁘시게 될 거에요.”
몇 십 년을 이어온 노포(오래된 점포)에 가보면 그곳에 있는 것이 엄청난 히트 아이템이나 굉장한 마케팅 기법이 아니라 초심이라는 것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즉, 한결 같습니다. 많은 가게 중 몇몇 가게만이 성업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또 그 중 몇몇 가게만이 롱런 하게 됩니다. 대박 아이템을 쫓아다니며 불안감을 안고 살다가 한번의 실패에 그간이 성공을 날려 버리는 분들도 많이보았습니다. 장사의 마지막 목표는 ‘대박’이 아니라 ‘노포’가 되는 것임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매상은 언제나 사장님의 초심만큼만 그곳에 남아있게 됩니다.
안전 창업 5단계, 다시 한번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지속가능하고 복제 불가능한 아이템을 선정한 뒤에
2 누구에게 얼만큼 팔 지를 결정합니다.
3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필요 수 이상 존재하는 상권에 진출합니다.
4 가격대비 접근성이 효율적인 입지에 갑니다.
5 개점 후 안정적으로 운영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5단계 모두가 반드시 체크하고 넘어가셔야 할 부분입니다. 앞서의 말씀들이 너무 많고 복잡하다면, 위의 단 다섯 줄만이라도 몇 번 더 보시어 최소한 큰 실수라도 피해서 창업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특히 위의 5단계 중 가장 힘든 것이 마지막 5단계인 안정적인 운영이 되겠습니다. 1,2,3,4단계는 고민 끝에 좋은 결정을 내리면 그것으로 위험을 방지하게 되지만 마지막 5단계만 큼은 장사를 시작하는 순간 영원이 지고가야 할 숙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출처 - 네이버카페 창업센터 https://cafe.naver.com/penguin80


담당자김태환 매물
유선전화070-8146-8422 휴대전화010-5301-5261
주력지역수도권 주력업종휴계음료(커피 제과 테이크아웃) 특수상권( 대학교 병원 백화점 마트 )
주력업무신규 및 양도양수 이메일realjosn0@naver.com

 
   
 

FNC 이사
황유성
010-8780-3777
더웨이 창업
김태환
010-5301-5261
트랜디창업 팀장
이주혁
010-3891-9964
창업컨설팅
정명훈
010-2644-4108
FNC 팀장
송아혁
010-7770-0585
퍼스트창업 조항
조항진
010-6256-3791
FNC창업
유승민
010-6256-3791
장세호 컨설턴트
장세호
010-8691-8914
오늘 본
매물 없음

Mobile버전



010-8780-3777
본사이트에 노출되고 있는 사업체들은 실제 존재하는 사업체이며, 사업체 운영자의 요청에 의해 사업체의 운영관리 , 임대차관계 , 직원관리등 사업체의 관련된 모든 제반사항에 대해서 보안상 정확한 위치 및 정보공개가 어려운 점을 양해 바랍니다. 창업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사업체의 정보공개 및 사업체의 관련된 모든 제반사항과 사업체 현장확인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상호 : 퍼스트창업 | 사업자등록번호 : 220-08-18570 | 대표 : 정호석 | hosuk101@nate.com    컨설턴트로그인
전화 : 010-6256-3791 | 팩스 : 070-7848-3500 | 상담시간 : 365일 24시간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03번지 5층 | Copyright ⓒ 2012 창업길잡이. All rights reserved.